참여/소식

보도자료

공연과 AR 콘텐츠로 즐기는 ‘국가유산 미션 투어’ 최초로 선보인다(20241010)
작성자 : 안인영 작성일 : 2024-10-10 조회수 : 169

공연과 AR 콘텐츠로 즐기는 국가유산 미션 투어최초로 선보인다

-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특별 기획 프로그램 <옹주, 화순 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10. 10.() 14시 인터파크, 크리에이트립(외국인 전용) 통해 예매 시작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과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창덕궁과 종묘에서 <옹주, 화순 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특별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기획 프로그램으로, 화순옹주의 이야기로 꾸며진 AR 콘텐츠를 경험하며 단계별로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미션 투어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 문화의 원형인 국가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국가유산 방문코스와 방문자 여권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의 특별 기획 프로그램으로 준비된 <, 화순 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이하 <옹주, 화순>)화순옹주 가례등록*’을 토대로 화순옹주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AR 콘텐츠 미션을 수행하는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동하는 중간 인정전, 낙선재 등 전각에서 펼쳐지는 상황극과 창덕궁 영화당에서의 공연 관람까지 포함되어 프로그램의 몰입감을 높였다.

* 순옹주 가례등록(和順翁主 嘉禮謄錄): 173110월부터 173212월까지 진행된 화순옹주의 가례 준비와 과정 등이 담겨있는 기록

 

미션 투어 <옹주, 화순>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삼성전자에서 지원한 갤럭시 Z 폴드 6’, ‘갤럭시 Z 플립 6’이 제공된다. ‘서클 투 서치’, 통역 등 갤럭시의 AI 기능을 통해 AR 콘텐츠를 생생하게 구현해낸다. 특히, 외국어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외국인들도 쉽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션 투어 <옹주, 화순>은 인정전, 낙선재, 부용지, 영화당 등 창덕궁의 주요 전각을 돌아본 후, 종묘로 이동하여 화순옹주의 아버지 영조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무리된다.

 

참가자들은 국가유산 방문코* ‘왕가의 길의 거점인 창덕궁종묘를 거닐며 조선왕실의 숨은 이야기를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국가유산 방문코스: 세계유산 및 인류무형유산을 중심으로 10개의 길과 76개의 거점으로 구성된 국가유산 중심의 여행코스((1) 가야문명의 길, (2) 관동풍류의 길, (3) 백제고도의 길, (4) 산사의 길, (5) 서원의 길, (6) 선사지질의 길, (7) 설화와 자연의 길, (8) 소릿길, (9) 왕가의 길, (10) 천년정신의 길. 각 거점에 대한 상세 정보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누리집(www.kh.or.kr/visit)을 통해 참고 가능

 

미션투어 <옹주, 화순>10일 오후 2시 인터파크티켓과 크리에이트립(외국인 전용)을 통해 선착순 판매된다. 참가비는 1인당 20,000원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채널(누리집: kh.or.kr/visit, 인스타그램: @visitkoreanherit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